공신 강성태 유튜버님께서 자투리시간 활용에 대한 영상을 8월 5일 밤에 올리셨는데, 어디서 많이 본 제목이라 호기심에 클릭해보니 우측 상단에 떠 있는 이미지가 왠지 익숙한 일단 오늘 1시간만 공부해봅시다 사진 파일이었습니다.
이미 2편의 공신 영상을 통해 소개 되어 있었던 상황이라 전혀 예상하지 못한 보너스 영상이었습니다.

책 내용에 기반한 자투리 시간 활용법 소개도 착실하게 해주십니다. 책 판매를 위한 홍보가 항상 부족해서 아직 배가 고픈 저자에게는 가뭄의 태풍 같은 영상이네요.
이번에 공신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0만 넘기셨는데, 혹시 기록 세우신 기념으로 해주신건 아닐지… 많이 고맙습니다!
혹시 아직 기존 영상을 못 보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찍고 오세요.
1번 유튜브 영상 주소: https://youtu.be/KN4flLkT8yQ
잘 보고 오셨나요? 그럼 2번 영상 링크 나갑니다.
2번 유튜브 영상 주소 https://youtu.be/5E_qst2tS84
이제 3번 영상 링크 입니다.
3번 유튜브 영상 주소 https://youtu.be/G7_aYfE_930



국내 오프라인, 온라인 서점에서 자기계발 분야는 경쟁이 치열하기가 둘째가라면 서러울 정도입니다. 출간되는 신간의 종수도 많고 출판사들이 사전에 마케팅 전략을 촘촘하게 짜 놓은 뒤에 다채널로 홍보를 진행하기 때문에 아차! 하는 순간에 금방 독자분들의 시선권역에서 밀려나게 됩니다.
나름 선전하고 있지만 홍보가 쉽지 않은 상황에서 요즘 출판계에서 가장 핫하다는 유튜브에서 책이 보여지니까 그래도 기분이 좋네요. 홍보도 중요하지만 결국 온라인, 오프라인에서 일정 부수 이상의 책이 팔려야 합니다. 그래야 출판계에서 작가와 책에 대한 선순환 투자가 일어나니까요.